[์ค๋ฅ] ์๋๋ก์ด๋ ํ์ผ ๊ฒฝ๋ก/ ๋น๋ ์ค ์๋ฌ ๋ณด๊ธฐ
์ด๊ฒ์ ์๋ฌ์ผ๊น ์๋๊น ๊ณ ๋ฏผํ์ง๋ง ์ผ๋จ ์๋ฌ๋ก
C:\Program Files\Unity\Hub\Editor\2019.3.13f1\Editor\Data\PlaybackEngines\AndroidPlayer\SDK\platform-tools>adb shell
beyond 0:/ $ logcat -s Unity
cmd ์์ ์ด ๋์ค์ด๋ฉด ๋น๋ ํ ์๋ฌ๋ฅผ ๊ฐํธํ๊ฒ ๋ณผ ์ ์๋ค.
๋ฒ์ ๋ถ๋ถ์ ๋ง๋ ๋ฒ์ ์ผ๋ก ๊ณ ์ณ์ฃผ๋ฉด ๋๋ค.
ํน์ offline์ด๋ผ๊ณ ๋ฌ๋ค๋ฉด
adb kill-server๋ฅผ ์ ๋ ฅํด๋ณด์ ๊ทธ๋ฆฌ๊ณ ๋ค์ํ๊ธฐ
์๋ฌ ํ์ธํด๋ณด๋ ๋๋ ํฐ๋ฆฌ ๋ฌธ์ ์๋ค.
์๋๋ก์ด๋์ ์๋์ฐ๋ ๋๋ ํฐ๋ฆฌ๊ฐ ๋ค๋ฅด๋ค! ๊น๋จน๊ณ ์์๋ค...
[Unity3D] ์๋๋ก์ด๋ ๋ฒ์ ์ ๋น๋์์ ๋๋ฐ์ด์ค์ ๋ก์ปฌ ์ ์ฅ์์ ํ์ผ์ ์ ์ฅํ๋ ๋ฒ
์๋๋ก์ด๋ ๋ฒ์ ์ ๋น๋์์ ๋๋ฐ์ด์ค์ ๋ก์ปฌ ์ ์ฅ์์ ํ์ผ์ ์ ์ฅํ๋ ๋ฒ ์ ๋ํฐ์์ ๊ฒ์์ ๋ง๋ค ๋, ๋คํธ์ํฌ๋ก ๋ฐ์์จ ํ์ผ์ ๋ก์ปฌ์ ์ ์ฅํด์ผ ํ๋ ์ผ์ด ๋ง๋ค. ํนํ ๊ฒ์์ ํจ์น ์์คํ (P
wergia.tistory.com
Android.persistentDataPath ๋ก ๊ฒฝ๋ก๋ฅผ ์ค์ ํด์ฃผ๋ฉด
/Android/data/com.ํ์ฌ์ด๋ฆ.ํ๋ก๋ํธ์ด๋ฆ/files ๊ฐ ๋๋ค.
ํน์ ํ์ผ์ด ์ ์ ์ฅ๋์๋๊ฐ ํ์ธํด๋ณด๊ณ ์ ํ๋๋ฐ, ๊ธฐ๋ณธ์ผ๋ก ๊น๋ ค์๋ ์ผ์ฑ ๋ด ํ์ผ์์ dataํ์ผ์ ์ ๊ทผ์ด ์๋๋ค!
ํ๋ค๋ฉด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pl.solidexplorer2&hl=ko&gl=US
Solid Explorer File Manager - Google Play ์ฑ
์ด์ค ์ฐฝ ๋ ์ด์์์์ ํ์ผ์ ์ ๋ฆฌํ๊ณ , ๋ณดํธํ๊ณ , ๊ณต์ ํ์ธ์.
play.google.com
์ด ์ฑ์ ์ฌ์ฉํ๋ฉด 2์ฃผ๋์ ๋ฌด๋ฃ๋ก ์ ๊ทผ์ด ๊ฐ๋ฅํ๋ค. ๋ญ๊ฐ ์ ์๋ ๋๋ง ์จ๋ณด๋ฉด ๋ ๋ฏ.
๊ฒ์ ๊ฐ๋ฐ ์ค์๋ ์ปดํจํฐ๋ก ์คํ์ ํด ๋ด์ผ ํ๋ ์๋์ฐ ๊ฒฝ๋ก๊ฐ ํ์ํ๊ณ ,
๋น๋ ํ์ ๋์๋ง ์๋๋ก์ด๋ ๊ฒฝ๋ก๊ฐ ํ์ํ๋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IO;
public static class FilePath
{
public static string savePath = //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+ "/Saves";
Application.dataPath + "/Saves";
public static string resourcePath = //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+ "/Resources";
Application.dataPath + "/Resources";
public static void Init()
{
if (!Directory.Exists(savePath))
{
Directory.CreateDirectory(savePath);
}
}
}
์ด๋ฐ๊ฑฐ ํ๋ ๋ง๋ค์ด๋๊ณ
์๋์ฐ์ผ ๋๋ ๊ทธ๋ฅ ํ๊ณ
์๋๋ก์ด๋์ผ ๋๋ //์ง์ฐ๊ณ ๊ทธ ์๋ซ๋ฌธ์ฅ ์ฃผ์ ์ฒ๋ฆฌ ํ๋ฉด ๋๋ค.
๊ทธ๋ผ ์ด ์คํฌ๋ฆฝํธ๋ง ์์ ํด๋ ์จ๋๋ค ์ ์ฅ ๊ฒฝ๋ก ๋ค ์์ ํ ์ ์๋ค ๋!